 우리협회에서는 회원사가 「주택법」에 따른 입주자 사전방문 및 입주 후 하자담보책임 이행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건설IT 기업인 ㈜엔투엔과 업무협약을 체결('24.12.20)하고, "공동주택 하자관리 업무플랫폼"을 제공하오니 주택건설사업 추진에 적극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 □ 공동주택 하자관리 업무플랫폼(MIRIbom) 개요 가. 서비스명 : 미리봄(MIRIbom) 나. 서비스 이용료(과년도 연회비 완납업체에 한정) - 입주자 사전방문 서비스 : 회원사 무상 제공 - 입주후 하자AS 서비스 : 회원사 할인 요금 적용 ※ 붙임참조 다. 서비스내용 : 입주 전후 하자AS 관리, 입주예약 등 업무플랫폼 제공 - (입주자) 입주자 전용 모바일App 제공 · 입주자가 미리봄App을 휴대폰에 다운받아 하자부위 사진촬영, 요청사항 접수 → 조치결과 실시간 확인 - (사업주체) 관리자 웹페이지 및 협력업체용 모바일App 제공 · 관리자 웹페이지에 입주자 요청사항, 조치계획, 조치결과가 공종별로 자동정리되고 엑셀 다운로드 기능으로 간편활용 · 협력업체에 보수요청 간편처리 → 현장기사가 보수완료 후 미리봄App(현장기사용)으로 보수부위 사진촬영 및 업로드하여 조치결과 등록 라. 사용절차 - 입주자 사전방문 실시 45일전 홈페이지에 가입하여 신청 (www.miribom-khba.co.kr)
- 입주자 사전방문 자료 입력(분양유형별 평면도, 입주예정자 정보 등) - 시스템 세팅 및 서비스 준비(약 2주 소요) - 미리봄 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주자 사전방문 실시 마. 기대효과 - 회원사 자체 플랫폼 구축ㆍ관리 비용 절감 ⇒ 무료ㆍ할인 사용 - 입주자 사전점검ㆍ하자 관리 업무프로세스 간소화 ⇒ 업무 간소화 - 입주 전 하자보수 기록 보존 ⇒ 입주 후 하자분쟁 대응력 제고 - 하자처리 과정 실시간 공유 ⇒ 하자담보책임 민원 최소화 바. 서비스 이용문의 - 대한주택건설협회 중앙회 정책관리본부 : 02-785-0913 · 서비스 제공 개요 및 홈페이지 가입 관련 - ㈜엔투엔 고객센터 : 070-4215-5037 · 입주자 사전방문 자료 입력방법 등 시스템이용 관련 문의 붙 임 : 1. 공동주택 하자관리 업무플랫폼(MIRIbom) 개요 및 이용절차 1부. 2. 서비스 과금표(하자AS 관리 서비스) 1부. 끝. 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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