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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     목 공동주택 하자관리 업무플랫폼(MIRIbom) 회원사 제공 안내 구  분 공지
작성부서 정책관리본부 등록일자 2025-04-04 11:41:37.89 조회수 621

 

 

 

우리협회에서는 회원사가 「주택법」에 따른 입주자 사전방문 및 입주 후 하자담보책임 이행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건설IT 기업인 ㈜엔투엔과 업무협약을 체결('24.12.20)하고, "공동주택 하자관리 업무플랫폼"을 제공하오니 주택건설사업 추진에 적극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공동주택 하자관리 업무플랫폼(MIRIbom) 개요

  가. 서비스명 : 미리봄(MIRIbom)

  나. 비스 이용료(과년도 연회비 완납업체에 한정)

    - 입주자 사전방문 서비스 : 회원사 무상 제공

    - 입주후 하자AS 서비스 : 회원사 할인 요금 적용 ※ 붙임참조

  다. 서비스내용 : 입주 전후 하자AS 관리, 입주예약 등 업무플랫폼 제공

    - (입주자) 입주자 전용 모바일App 제공

                 · 입주자가 미리봄App을 휴대폰에 다운받아 하자부위 사진촬영, 요청사항  접수 → 조치결과 실시간 확인

    - (사업주체) 관리자 웹페이지 및 협력업체용 모바일App 제공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· 관리자 웹페이지에 입주자 요청사항, 조치계획, 조치결과가 공종별로 자동정리되고 엑셀 다운로드 기능으로 간편활용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· 협력업체에 보수요청 간편처리 → 현장기사가 보수완료 후 미리봄App(현장기사용)으로 보수부위 사진촬영 및 업로드하여 조치결과 등록

  라. 사용절차

    - 입주자 사전방문 실시 45일전 홈페이지에 가입하여 신청

      (www.miribom-khba.co.kr)

    - 입주자 사전방문 자료 입력(분양유형별 평면도, 입주예정자 정보 등)

    - 시스템 세팅 및 서비스 준비(약 2주 소요)

    - 미리봄 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주자 사전방문 실시

  마. 기대효과

    - 회원사 자체 플랫폼 구축관리 비용 절감 ⇒ 무료할인 사용

    - 입주자 사전점검하자 관리 업무프로세스 간소화 업무 간소화

    - 입주 전 하자보수 기록 보존 입주 후 하자분쟁 대응력 제고

    - 하자처리 과정 실시간 공유 ⇒ 하자담보책임 민원 최소화

  바. 서비스 이용문의

    - 대한주택건설협회 중앙회 정책관리본부 : 02-785-0913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· 서비스 제공 개요 및 홈페이지 가입 관련

    - ㈜엔투엔 고객센터 : 070-4215-5037

                  · 입주자 사전방문 자료 입력방법 등 시스템이용 관련 문의

 

 

붙 임 : 1. 공동주택 하자관리 업무플랫폼(MIRIbom) 개요 및 이용절차 1부.

        2. 서비스 과금표(하자AS 관리 서비스) 1부. 끝.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
 

첨부파일1 1. 공동주택 하자관리 업무플랫폼(MIRIbom) 개요 및 이용절차.hwp download
첨부파일2 2. 서비스 과금표(입주후 하자AS 관리서비스).hwp download
첨부파일3 (참고) MIRIbom 사용매뉴얼(사업주체용).pptx downloa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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